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황정음 근황 나이 이혼 전남편 재산

 

 

 

황정음은 1984년 강동구에서 태어나 올해 38세이다. 키는 167cm, 몸무게는 47kg, 혈액형은 O형이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2남 1녀 중 막내이고 프로골퍼 이영돈과 결혼했다가 이혼했지만 2017년생 아들이 한 명 있다. 학력은 서울길동초등학교, 선화예술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상명대사대부고, 수원대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종교는 무교이고 데뷔는 2001년 슈가로 했다.

 

 

 

 

 

 

황정음은 2001년에 슈가의 리더로 데뷔했고 2004년에 계약이 끝남과 동시에 탈퇴하고 연기와 예능에 집중했다. 배우로 2005년 루루공주로 데뷔하였다. 걸그룹 출신으로 부족한 연기력으로 많이 지적을 받아 초기에는 연기 활동에서 큰 성과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몇년의 암흑기 후 우리 결혼했어요에 김용준과 출연해 주목을 받는다.

 

 

 

 

 

 

황정음은 SG워너비의 김용준과 실제로 사귀는 사이로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해서 더더욱 화제였다. 우리결혼했어요를 계기로 황정음은 인생작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 지붕뚫고 하이킥에 캐스팅 되었고 엄청난 유행어들을 제작하고 예쁜 외모 덕분에 입는 옷까지 화제가 되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황정음은 2015년 김용준과 결별을 인정했고 그 후 한설아가 소개시켜준 이영돈과 만나 결혼까지 했다. 이영돈과는 2016년 2월 26일 서울신라호텔에서 결혼했고 지붕뚫고하이킥의 이순재가 주례를 보고 뮤지컬 배우 정선아가 축가를 불러줬다. 그리고 2017년에 8월 15일인 광복절에 아들을 낳았다. 그리고 2020년 9월에 이혼을 하게 된다.

 

 

 

 

 

황정음의 전남편인 이영돈은 프로골퍼 출신의 사업가로 잘 알려져있다. 아쉽게도 이영돈의 재산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것이 없다. 황정음은 2019년 5월에 46억의 이태원에 위치한 주택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곳은 유아인이 사는 동네로도 잘 알려져있다.

 

 

 

 

 

 

황정음의 전남편 이영돈은 거암코아라는 기업의 대표 아들로도 알려져 있다. 거암코아는 매출 약 30억 정도의 중소기업으로 철강업을 주로 하고 무역도 하는 회사이다. 황정음과의 이혼 후에는 거암코아에서 경영승계를 위해 수업을 받는다고 알려진 사업가이다.

 

 

 

 

황정음은 지붕뚫고 하이킥으로 얼굴을 많이 알렸지만 그 후에는 킬미, 힐미, 끝없는 사랑, 그녀는 예뻤다. 내 마음이 들리니 등으로도 활약했다. 또 자이언트에도 출연하여 SBS연기대상을 받기도 했다. 2010년부터는 SBS, MBC, KBS를 할 것 없이 번갈아가며 연기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들로 찾아오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