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설인아 나이 몸매 노타치 학력 주짓수 과거사진

 

 

 

설인아는 1996년 1월 3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서 태어나 올해 26세이다. 본명은 방예린이고 본관은 온양 방씨이다. 키는 167cm, 몸무게는 48kg, 혈액형은 O형이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 그리고 반려견 줄리가있다. 학력은 칠보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를 휴학중이다. 종교는 무교로 알려져있다.

 

 

 

 

 

설인아는 위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고 2015년 KBS 드라마 프로듀사로 데뷔했다. 20살의 나이로 빠르게 데뷔를 했다. 신디라는 고등학생 안티팬 역할을 맡았다. 그리고 2016년에는 조영남 따귀녀로 화제가 되었는데, 할아버지 뻘인 조영남의 따귀를 예능 나를 돌아봐에서 몰래카메라 때문에 한 것인데,, 몰래카메라의 수위가 상당한 것 같다. 

 

 

 

 

그리고 2016년에는 힘쎈 여자 도봉순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2017년에는 퀸카 홍남주역으로 학교에 출연했다. 2018년에는 내일도 맑음에 출연하여 KBS 연기대상을 수상했다. 이미지 때문에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선역보다는 악역에 어울린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2020년에는 전 여자친구 역을 맡아 열연하면서 전무후무한 전여자친구 역할을 연기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설인아는 드라마에도 6년 동안 단 한 차례도 쉬지 않고 출연했지만 그 밖에도 상당히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예능, CF까지 입지를 다져놓았다. 이렇게 여러가지활동을 하면서 팔방미인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20살에 바로 데뷔를 한 것 부터 보면 상당한 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설인아는 진행에도 꽤나 소질이 있는 것으로 알려저 설MC라는 이름도 있는데, 2017년에는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MC를 맡았고, 섹션TV 연예통신에서는 무려 2년 동안이나 MC를 맡았다 또 더 서울 어워즈, 드림콘서트, 제주한류페스티벌 등에서도 MC를 맡은 경험이 있다. 도대체 안해본 것이 없는 것 같다.

 

 

 

 

 

 

신기한 것은 데뷔하자마자 이러한 역할들을 단숨에 소화해 냈다는 것이다. 뮤직비디오에도 2014년부터 출연해서 SAM, Say Yes, 존박, 한동근의 작품에 출연했다. 또 2015년부터 광고에 출연했는데 KFC, 이투스 KT, LG전자, 애플, SKT 등 쟁쟁한 회사들의 광고에도 출연했다. 특히 아이폰 광고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설인아는 성격이 낙천적이고 털털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개그 욕심도 조금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런 성격 때문인지 운동하는 것도 좋아하고 잘한다고 한다. 앉아 있는 모습을 보면 운동 선수 출신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든다. 운동을 좋아하는 만큼 스포츠에도 관심이 많은데 수원 출신이라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팬이라고 한다. 

 

 

 

 

설인아는 몸매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2017년 서울가요대상에서 레드카펫 MC를 봤는데 몸매가 부각되는 드레스를 입어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시청자들의 눈에 꽂혔다. 결국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며 몸매 종결자 라인에 들어가게 되었다. 설인아는 비디오스타에 출연해서 학창시절 볼륨감으로 인한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설인아는 최근 철인왕후에 등장하며 인기를 올리고 있는데 노타치에 대한 인기도 올리고 있다. 철인왕후에서는 아주 세련되고 여성적인 모습으로 나오지만 태권도 3단, 주짓수 수련생, 실내 클라이밍, 5km 마라톤 코스 완주까지한 피지컬 깡패이다. 또한 게임도 수준급으로 한다는데 오버워치 경쟁전에서 플래티넘 랭크의 아나 유저라고 한다.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