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공효진 나이 결혼 류승범

 

 

 

 

공효진은 1980년 4월 4일 서울특별시 양천구에서 태어나 올해 42세이다.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본명도 공효진이다. 본관은 곡부 공씨이다.

키는 172cm, 혈액형은 A형이다.

가족관계는 부모님, 남동생, 그리고 반려견 토토, 미미, 요지 3마리이다.

학력은 서울강월초등학교, 양천중학교, 존 폴 칼리지, 중흥고등학교,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했다.

종교는 천주교이고 세례명은 유스티나이다.

 

 

 

 

 

공효진은 매니지먼트 숲에 소속되어 있고 1999년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로 데뷔했다. 데뷔한지는 20년이 넘은 베테랑 배우이다. 공효진은 20년간 한 번도 쉬지 않고 매년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꾸준러이다. 뛰어난 연기력으로 사람들의 마음도 사로 잡는다. 배우들 중에서 믿고 보는 배우 라인이 있다면 그 중에 한 명에 꼭 들어가는 배우이다. 공블리라는 별명에 알맞게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는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를 보여 준다.

 

 

 

 

 

데뷔한 후 한 동안은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2008년 영화 미쓰 홍당무로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주목 받기 시작했고 그후, 드라마 고맙습니다, 파스타, 최고의 사랑, 주군의 태양 등에 출연했는데 무려 4연속 20% 시청률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드라마 러브콜을 미친듯이 받기 시작했다. 

 

 

 

 

 

 

 

 

공효진은 감독들도 극찬하는 배우로 정평이 나있는데, 박찬욱 감독은 그런 배우는 처음 봤다고 할 정도로 극찬했고, 영화평론가 이동진은 공효진의 연기는 따로 기록해 둘만하다는 평, 임수연 기자는 데뷔 20년 넘도록 미끄러지지 않은 배우로 스타성, 트렌드, 모든 벨런스를 갖추었다고 말했다.

 

 

 

 

 

 

공효진은 20년 연기 인생만에 연기 대상을 수상했는데, 2019년 동백꽃 필 무렵으로 첫 연기 대상을 수상했다. 공효진은 배역을 해보고 싶은 것을 위주로 해본다고 하는데, B급 정서나, 비주류적 감성에도 많이 출연하여 흥행과는 거리가 먼 작품들을 흥행시켜버리는 흥행 보증수표 역할도 한다. 파스타라는 드라마에서도 이선균과의 멋진 케미로 아직도 봉골레 하나 라는 대사를 잊혀지지 않게 만들고 있다. 

 

 

 

 

 

공효진은 1남 1녀중 첫째로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랐다고 하는데, 어렸을 때는 아빠와 노느라 숙제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아빠 무릎에서 살았다고 한다. 장난기가 많으신 부모님이라 공효진의 이름이 공노리가 될 뻔했다고도 한다. ㄷ;ㄷ;.. 남자였으면 공차기가 될 뻔도 했다. 공효진은 중학생때는 호주의 브리즈번에서 3년 동안 유학했다. 그곳에서 돌아오기 전에는 모델 에이전시에서 스카우트 제의도 받았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그 때의 경험을 살려 모델라인에 등록하여 모델 활동을 했다. 

 

 

 

 

 

공효진 결혼을 검색하면 결혼을 한 것 처럼 나오는데, 아직 공효진은 결혼을 하지 않았다. 이전 남자친구인 류승룡씨가 결혼을 하게 되면서 뜻밖의 불똥이 공효진에게도 튀었는데, 공효진의 인스타그램에 무지각한 팬들이 '류승범 결혼한데요', '언니는 결혼 안하세요?', '같은 소속사 아닌가요?' 같은 무례한 글들을 올렸다고 한다. 참고로 류승범은 해외 생활을 하며 10살 연하의 외국인 여자친구와 결혼을 했다. 

 

 

 

 

 

 

공효진의 작품 활동표를 보면 다른 배우들과는 클라스가 다른 천상계에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일단은 작품의 수부터 20년 동안 매년 활동을 해왔으니 넘사벽이고, 그러한 작품들에서 수상을 받은 것이 너무나도 많아서 수상 경력표가 화면 하나에 들어오지 않아 스크롤이 생겨버린다. 특히 가족의 탄생이라는 작품은 그리스 테살로니키 국제영화제에서도 수상할만큼 작품성이 좋았다.